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상담

경기도교통연수원은 올바르고 안전한 교통문화정착에 앞장섭니다.

교통사고 상담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가속관련
작성자 : 김용환
카테고리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올뉴카니발 15년식 경유차량 입니다


 엑셀을 발아도 2100rpm정도에서 속도가 나지 않아서  차량시동을 끈후  다시시동을 걸면 정상 운행이 됩니다.


주기적인건 아니구요  한달사이 두번정도 그런거 같습니다.


어디가 문제일가요.

파일

교통사고 상담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작성일
이 경우는 고장원인 개소가 몇몇 곳이 추정되는데요.

그중에서 첫 번째는 엔진의 배기계통의 EGR 이상에 의한 속도 제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은 속도제어 상태에서는 계기판에 이상 경고를 알려주는 신호가 뜹니다. 하지만 다른 전자장치(센서 등)의 문제일 경우는 경고신호의 점등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원인으로는, 자동변속기의 초기 이상으로 인한 속도 제한인데요, 이 경우 가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말씀하신 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여러 원인에 의한 문제를 보다 확실하게 찾아서 해결하시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기아지정정비업체 등 정비업체에 차를 입고하셔서 전용 스캐너를 통한 진단을 받으시면 정확한 원인과 고장이 진행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서 시스템수리나 해당 부위의 청소 여부 등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말씀하신 차의 이상 문제가 잘 해결되시기를 바라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건강 잘 지키시고 안전하고 행복한 운전 하시기를 바랍니다.

상담자문위원 황경수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 담당자 정규수
  • 최종수정일 2023-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