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상담

경기도교통연수원은 올바르고 안전한 교통문화정착에 앞장섭니다.

교통사고 상담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자동차사고후 정비르 맡겼는데 그러고 다른 증상이 생겼습니다
작성자 : 박수미
카테고리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자동차사고가 나서  기아 오토큐에 사고수리 의뢰를 맡기고 거기에 하청업체인 곳에서 수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수리후 차를 가지고 온 당일 부터 시간이 지나면 경보가 울리면서 차에서 소리가 났습니다 문을 열고 닫으면 그경보가 멈추고   또 몇시간 지나면 다시 시작되는 경보에 주변 소음으로 진행이되었습니다


이게 사고가 나서 생긴 증상인지 수리후 그곳에서 잘못하여 생긴 증상인지 잘 모르겠고


서비스 센터에서는 자기들은 이 증상에대해서  못고친다고 손을 때겠다고 합니다


1 이러한 경우 다른곳에가서 사고 수리를 보험 처리가 될수 있는지


2 그 서비스센터가 200만원받고 수리진행을 하였으니 책임지고 수리를 맡아야되는지


가 궁금합니다


3 이러한 증상은 어떻게해서 고쳐지나요( 3주동안 진행)













파일

교통사고 상담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작성일
자동차 사고 수리 후 간헐적인 경보가 발생하는 현상은, 경보기 회로 내의 전자적인 오류(대부분은 경보기 내 전자 타이머 회로의 손상-전기 충격에 의한 반도체 칲 손상)와 센서류의 오류(수분 응결 등)인데요.
이 부분에 대한 전문점에서의 수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궁금해 하시는 이러한 오류의 원인이, 사고 당시에 충격과 파손에 의해서 발생한 것인지 아니면 수리하는 작업 중에 발생한 것인지에 대한 사항을 차량수리를 한 서비스 센터의 책임으로 입증하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사고 차량을 수리할 때는, 차량파손부위와 수리 부위를 점검하고 수리 비용 청구를 위한 견적을 먼저 하는데요. 이 견적의 내용 중에 경보기 고장 사항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경보기 수리를 위한 보험처리를 하시기 위해서는, 가입하신 보험사의 보상범위가 보험사의 가입조건에 따라 보상범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가입하신 보험사에 연락하셔서 내차 보험 보상에 대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라오며,
원활하고 완벽한 수리 받으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 담당자 정규수
  • 최종수정일 2023-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