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톤 2010년식 이마이티 고압펌프 교체후 시동불량 문제.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어제 고압펌프와 연료필터를 교체하고 나서 현재 시동거는데 이전과 다른점이 있습니다. 교체전에는 키를 돌리는순간 한번의 끼릭 소리와 함께 시동이 걸렸는데 교체후에는 차를 세워두고 몇시간 후에 시동을 거는데 끼릭거리는 소리가 한 여덟번은 지속되다가 힘겹게 걸리는 느낌입니다. 이후부터 시동을 껐다 키면 잘 걸리구요. 보니까 차를 세워둔지 오랜시간이 지날수록 힘들게 걸리는 느낌인데요. 공업사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 인젝터 문제일 수 도 있다고 말을 하는데요. 하지만 고압펌프 교체전에는 양호하게 걸리던 시동이 교체후 이런 증상을 보인다는건 명확한 사실입니다. 요즘 문제가 많아서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만 짚이시는 부분 있으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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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펌프와 연료필터를 교체하신 후 시동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상황은, 시동을 끈 후 연료 라인 내에서 연료잔압의 형성이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이 잔압이란 엔진 시동을 꺼도 연료라인 내에 연료의 압력을 일정량 유지시켜 줌으로서 다음 시동이 단번에 이루어지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상담주신 내용의 원인은, 이 잔압 형성이 규정치 이하이거나 또는 아에 없다면 시동을 끈 후 시간이 흐를 수록 연료가 바로 엔진(인젝터) 내로 공급되지 않아서 시동 모터를 많이 돌려주야 하는 등, 시동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 인젝터 자체의 문제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정비업체에서 연료라인 내에 시동이 꺼졌을 때 잔압 형성이 규정치가 되는지 아닌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정비사 분에 의해서 엔진에 전용기기를 설치하여 연료라인과 고압펌프의 밸브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고 그 결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우리 경기도교통연수원의 정비상담은 운전자분들의 안전운전과 운행수익을 조금이라도 좋게 유지시켜 드리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항상 부족함을 느끼지만, 상담해 드린 내용이 조금이라도 차량 운행에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그것으로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부담 갖지 마시고, 차량에 문제가 있으시면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차량관리를 하시길 바라오며 안전하고 수익좋은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자문위원 황경수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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