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주행시 엔진부조 점검 및 수리 요령 컨설팅 요청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다름아니라 혹시 아래 증상시 차종 점검 및 정비 어떻게 해야할지 함 여쭤볼려함니다 1. 차종은 렉서스 es350 2009년식 슈페리어(2008-10-30일 최초등록, 휘발유) 차주입니다 2. 최근 1년 정비내역 및 차량현황입니다 1) 2020.01월 타이어 렌탈(신품) 장착 - 타이어프로 렌탈샵 2) 2020.08월 알터네이터+배터리 교환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교환 점화플러그 교환 - 렉서스서비스센터 3) 202.10월 엔진 오일 및 필터교환 - 공임나라 4) 주행거리는 202,000 km입니다 3. 차량 증상 1) 약 1~2년전쯤부터 오르막 등판시(약 60~100km/h) 엔진부조(약간 떨림) 증상이 나타났으나, 증상이 심하지 않아 지속 운행하였습니다 2) 약 1주전 엔진부조현상이 더울 심해지기 시작해서 저속(60km/h이하)일 경우는 심하지 않다가 기어가 고단으로 변경되면 엔진떨림이 심해지면서 좌우로 흔들리는 느낌이 나고요 100km/h정도에서 악셀을 밟아 더 rpm을 높여 가속을 하고자 하여도 rpm이 잘 올라가지가 않고 떨림현상이 지속됩니다 (엔진부조 현상이 나타날때 더 악셀레이터를 밟아 힘을 더주는 행위를 몇번 했었고, 이렇게 해서 증상이 호전되려나 했지만 오히려 증상이 악화된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런 행위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4. 요청사항 - 오랜된 차이지만, 더 타고 다녀야하는 상황이라서 비용을 최소화하여 점검 및 정비를 받고자 합니다 중고 부품도 활용도 괜찮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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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렉서스 es350 차량은 V6 3,456CC 엔진을 탑재한 차량으로 정숙한 운전 감각과 타 차종에 비해서 비교적 잔고장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한번 고장이 발생하면 정비비용이 어느 정도는 나오는 편입니다. 해당 차량이 연식보다 주행거리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지만, 올해 8월에 렉서스서비스센터에서 미션오일 등을 교환하실 때 약 1~2년 전에 증상이 나타난 상태에 대해 담당 정비사분이 진단을 통해 차의 이상발생 여부를 미리 발견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받았으면 지금과 같이 악화되는 상태를 좀 더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었을 텐데..하는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시려면,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렉서스서비스센터에 차를 입고하셔서 담당 정비사분에 의해 렉서스 전용 진단 소프트웨어(서비스센타별로 계약에 따라 한국토요타자동차(주)에서 제공하는 사용 구매에 따른 유효기간이 있음)가 탑재되어 있는 전용진단기로 차량진단을 통해 전자적인 진단은 물론 기계적(유압장치 포함) 진단을 받으시면, 정확한 이상의 원인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엔진의 전자적인 오류와 오토미션의 유압계통 고장으로 추정이 되나 이는 글을 올려주신 데이터만으로 추정만 한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은, 이미 말씀드린 렉서스서비스센터의 담당 정비사분의 스캐너 진단과 담당 정비사분이 필요에 따라 실시할 수 있는 전용 유압계 등을 차량에 설치한 후 실시하는 시운전 결과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짐작으로 이것 같기도 한데? 하는 추정의 의한 정비가 아닌 정확한 데이터에 의한 진단 결과에 따라 정비를 하여야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를 바라오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활한 정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삼담자문위원 황 경수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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