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잡는 자동차 정비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미국에 사는 자동차 잘 아는 사람이 (초보 설계 엔지니어) ABS 모듈 교환 후 , 브레이크 리저버 통에 진공을 잡아서 추가로 공기빼기를 해주면 더 좋다던데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정비방식 입니다 리저버통에 진공잡아서 ABS 교환 후 공기빼기 하는 장비를 보시거나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발명해서 만들수는 있겠지만 , 플라스틱 리저버 통에 어떻게든 끼워맞춰서 진공을 형성시켰다고 하더라도 좁디좁은 가느다란 브레이크 파이프를 역류해서 공기방울이 올라올지도 의문입니다! 공기방울 역류는 불가능하지 않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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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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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어떤 것인지가 확인이 안되어서 뭐라고 정확히 설명 드릴 수 는 없지만 말씀대로 라면, 브레이크 리저버 통에 걸리는 압력이 진공이 아니라 부압(대기압보다 조금 낮은 압력)을 형성해서, 리저버 통에 있는 브레이크 액면에 압력 차이를 주고 스캐너를 사용하여 스캐너 지시에 따라 일정 시간 ABS 모듈에 반복적 압력변동(진동)을 주면, ABS 모듈이나 세밀한 부품들 사이에 있던 미세 잔류 기포가 부력으로 위로 상승해서 리저버 통의 브레이크 액면을 통해 대기로 방출되는 작업을 어느 정도는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제조사가 인증하지 않을 정도로 과도한 부압을 형성시키면, 오히려 브레이크 계통에 문제를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차량 제조사들의 인증이 된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ABS 모듈 교체 후에 브레이크 계통의 공기 빼기는, 먼저 각 바퀴마다 설치되어 있는 캘리퍼의 순서별로 일반적인 공기 빼기작업을 먼저 실시한 후에 스캐너를 사용하여 스캐너 지시에 따라 미세한 공기 빼기작업을 해야 합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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