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상담

경기도교통연수원은 올바르고 안전한 교통문화정착에 앞장섭니다.

교통사고 상담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신차출고후 차량떨림
작성자 : 이영진
카테고리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21년 3월말일경에 폭스바겐차량 신차구입했습니다
파사트 gt모델입니다. 2륜이구요

차량인도하면서 집으로가져오는데 주행중에 하부에서 “두두두” 하는 진동이 느껴졌습니다.
첨에느단순히 휠밸런스문제로 생각했고 서비스센타에서도 밸런스만 셋팅해줬는데 그이후에도 증상은 그대로였습니다
두번째 센타방문해서 다시휠밸런스와 얼라이먼트를 셋팅했지만 상태는 그대로였구요.
세번째 센타방문해서는 드라이브샤프트를 교체해보고 마운트 점검도해보고 휠타이어도 바꿔보았지만 증상은 그대로였습니다.허브베아링과 볼조인트도 모조리 점검했는데 정상이라고 하네요. 미션에 이상이있는지 스캐너로 점검도 해보았는데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마지막 네번째는 폭스바겐 협력업체에 가서 휠과 타어어를 다시 점검하고 새롭게 셋팅을 해 보았지만 증상은 그대로입니다.

제 증상은 고속으로 주행사 80킬로애서부터 증상이 나타납니다 속도를 올리면 올릴수록 눈으로 보이는 핸들에 미세떨림과 차체 하부에서 올라오는 “둥둥둥둥” 하는 소리와 진동이 속도를 올리면 올릴수록 더 크게소리가나고 몸으로 느껴져요. 센타에 정비팀장도 눈으로 보고 확인한사항이구요.
최고 190킬로속도까지 주행해보았는데 차체 떨림과 진동은 더욱 컷구요.
대체 왜이러는걸까요. 현재주행거리 2000km 입니다.
파일

교통사고 상담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작성일
오늘은 대체 공휴일이지만, 글을 올리시고 기다리시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바로 답글을 드립니다.

말씀하신 차량이 The new passat GT 2.0 TDI 모델인 것 같은데요.
이 모델은 앞바퀴 구동식으로 듀얼 클러치를 사용하는 7단 자동변속기로 동력 트레인이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글을 한번 더 올려 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신 사항을 종합해 볼 때, 여태까지 정비받으신 사항이 올바르게 이루어졌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면, 지금의 현재 사항은 변속기 내에 동력전달계(종감속기 포함)의 기계적인(물리적 트러블) 문제로 보입니다.

이러한 기계적인 문제는 서비스 센타에서 스캐너로 진단 시에 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서비스 센터에 협조하에 변속기 전문업체에서, 이에 대한 점검 및 진단을 통해 변속기 분리 후 전용장비로 재점검을 한 후에 그 결과에 따라 분해수리 여부를 통해 수리를 받으시던가, 아니면 서비스 센터의 협조하에 더블 클러치 포함한 변속기 자체를 교체해 보는 것이 해결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제반 사항은 반드시 제조업체의 서비스 센터의 판단하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서비스 센터 담당자분께 다시 한번 문제 해결 요청을 해보시고, 그 사항에 따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잘 해결하시길 바라오며,
완전한 차량으로 관리되어 안전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자문위원 황경수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 담당자 정규수
  • 최종수정일 2023-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