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악셀 페달이 밟히지가 않습니다.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안녕하세요. 04년식 sm3/가솔린/9만km 차량입니다. 세컨 차량으로 잘 운행하지 않다가 최근 시동을 걸었는데 악셀이 밟히지가 않습니다. 주행중에 악셀이 먹통이 되서 밟아도 rpm이 안올라간다는 이야기는 종종 들었는데 제 경우는 악셀이 물리적으로 아예 밟히지 않는 상황입니다. 세게 밟아보아도 내려가지 않고 고정되어있습니다. 혹시 악셀페달 밑쪽으로 뭔가 걸려있어서 밟히지 않는건가 하고 찾아봤지만 그런건 없었습니다. 기어를 D에 위치하면 앞으로 나아가긴 합니다. 어떠한 부품쪽에 문제가 있을때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리가 가능하다면 난이도가 어느정도 될까요. 오래되고 잘 운행을 하지 않는 차량이라, 혹시 고난이도의 작업이 필요하면 수리보다는 폐차를 할 생각이어서요. 당장 정비소로 차량을 입고하려고 해도 자력 주행이 안되고 견인을 해야 하는상황이라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문의를 드립니다. 귀한 시간을 내주셔서 미리 감사드리며 답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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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증상은 가속계통의 고착(stuck)이 발생한 것인데요. 견인하여 정비업체에 입고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정비업체에 입고가 어려우시면 취급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하셔서 증상을 말씀하시고 긴급 출동서비스를 받으셔서 견인 또는 어느정도는 주행이 가능하게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장의 추정되는 부위로는, 드로틀 바디 부위 부품의 기계적인 쩔어 붙음과 가속페달과 드로틀 바디까지의 오염물질이나 부식에 의한 들러붙음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일단 정비업체에 입고하셨다면 이들 관련 부품을 교환하셔야 하는 데 고착이 왜 발생했는가에 대한 원인 부위도 찾아서 보완하셔야 합니다. 주로 침수 또는 엔진의 유증기나 엔진실 오염 등의 원인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폐차 여부의 결정은, 10만 km가 채 안 된 차량이므로, 앞으로의 운행정도와 정비업체에서 수리비용 및 차량의 상태를 확인받으신 후 유리한 쪽으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잘 조치하셔서 완벽한 정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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