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2 급 정비 문의드립니다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2015년12월(2016년식) 입니다.
현재 키로수442,000km 입니다. 약 6개월전 EGR밸브 파손으로 교환 그후 히터가 나오지 않는 상태이며 최근 일주일전 고속도로 주행중 에어콘 작동함 살짝 찜빠가 나는 느낌 그후 또EGR 밸브 또빠짐 (EGR밸브 앗세이쪽 고정호스 쪽이 빠짐 전에도 같은곳) 부품센터>현대블루핸즈>모비스고객센터>부품이상 아니라고 ㅠ 카센터에서 부품값만 받고 수리 카센터사장도 정비20년 넘게 하면서 이런적 처음이라고 ㅠ EGR밸브 교환후 에어콘만 켜면 냉각수 줄어듬 그래서 카센터에서 냉각수 싹빼고 위에서 에어로 불고 차밑속에서 에어로 불고 히터코어에서도 에어도 불고 ㅠ 원인을 못 찾음 ㅠ 아는 카페통해 알아보니 라지에이터 캡 불량일수도 있다해서 오늘 캡만 교환 카센터에서는 히터코어>라지에이터>ERG코어 까지 교환하자고 하는데 ㅠ 정확한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현재에는 수시로 냉각수 확인 하며 다니고 있으며 에어콘만 안켜면 냉각수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추신 라지에이터 오바이트는 안함 마후라쪽 흰색 매연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카센터에선 순환이 안되서 물이 100돌아야 되는데 50 만 돌아 히터코아(현재막힘)>라지에이터 냉각수및 에어건으로 5회이상 불었지만 녹이 남아 있어서 그런거라고 두가지를 교환하자고 하는데 ㅠ 정확한 정비 조언 구합니다. |
---|---|
파일 |
답변내용 | |
---|---|
작성일 | |
급히 답변이 필요하신 것 같아, 지금 주말에 퇴근 후이지만 급히 답글을 드립니다.
포터 디젤엔진에서 EGR 밸브는 ERG 코어 등과 함께 고온의 배기 온도를 낮춰서 엔진의 흡기 쪽으로 재순환 시키는 중요한 부품으로, 엔진 냉각수의 순환을 이용하여 엔진으로 유입되는 배기 온도를 순식간에 낮추어 줍니다. 이때 냉각수는 압력이 걸려 있는 상태로 순환이 됩니다. 운전 중 에어컨을 켜면, 에어컨의 자동제어에 따라 차실 내로 흐르는 히터 코어의 냉각수 순환도 제어가 되는데요. 이때 EGR 밸브에 걸리는 냉각수의 압력이 달라지고 만일, EGR 계통 부품에 결함이 있다면, 엔진 쪽으로 냉각수가 누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확실히 확인하시려면 카센터 사장님께 부탁하셔서, 차실로 가는 히터 코어 쪽 배관을 폐쇄한 후 냉각수 소모를 확인하시면, 그 원인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
첨부파일 |
- 이전글 답변드리겠습니다.
- 다음글 Ev봉고3 진공펌프가자주나가는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