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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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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스톰 브레이크 고장, 수리, 동일 하자 발생으로 인한 문의
작성자 : 김두진
카테고리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귀사의 일익 번창함을 기원합니다.
아래와 같이 문의드립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사용차량 : 2008년식 윈스톰 

사용연료 : 디젤

주행거리 : 23만



고장 : 브레이크가 제동이 잘 되지 않고 밟았을때 스폰지 현상이 3차례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쉐보레 정비소에

       가서 의뢰하여 제동장치의 부스터를 전격 교체하였습니다. 사실 담당자가 컴퓨터로 진단한 결과 ABS모듈은 

       이상이 없다며 부스터를 교체해야 할 것 같이며 이 부스터는 이상유무를 확인 할 수 없어 교체밖에 방법이

       없고 교체한다고 해서 완벽히 수리되면 좋겠지만 부서터가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교체 후 1주일이 지난 시점에 브레이크 유격이 심하고 브레이크 밟을때 마다 스폰지 현상이 발생합니다.

       꼭 눌러야 제동이 되며 기어 중립상태나 시동을 끈 상태에서 브레이폐달을 밟으면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넣는 피스톤에서 공기가 새는듯한 바람소리가 납니다.

       수리점에 연락했더니 ABS모듈은 이상이 없었으니 유압밸브를 교체하면 될 것 같다고 하는데

       비용이 점점 발생하고 이번에도 30~40만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해서 원인을 모르고 유압밸브를 교체하는것

       이 맞는건지? 그리고 정비소에서 수리가 되지 않는 반복적인 서비스에 대해 비용에 대한 보상을 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는 소비자 권리 주장을 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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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작성일
부스터를 교체할 때 유압 밸브류를 빼고서 부스터만을 교체했는지가 불분명 하지만, 유압 밸브류를 아직 교체되지 않은 상태라면 이런 증상에서 교체하여야 합니다. 물론 부스터 교체 작업 시 완전한 공기빼기 작업 등 기본적인 작업을 시행한 상태를 가정하여 말씀드린 것입니다.
말씀하시는 것과 같은 잦은 정비로 인한 불만족 서비스에 대해서는 차량 구매시 받으신 차량 취급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제조사의 서비스담당부서에 전화하시어서 말씀하시거나, 자가용 차량이므로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중재를 의뢰하시면 보다 적극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 담당자 정규수
  • 최종수정일 2023-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