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 샤프트 교체 관련 문의드립니다. | |
카테고리 | 자동차 관리법 및 정비 |
안녕하세요 NF 소나타 트랜스폼 운행하고 있습니다. 파워 스티어링 고압 호스의 약간의 누유, 1년에 한번 조금 보충하는정도이며 최근 핸들이 무거워진 감이 있습니다. 이번에 이번에 텔레스코픽 기능이 있는 핸들 샤프트로 교체하려합니다. (현재 차량 틸트 -> 같은 차량 상위 트림에 있는 부품을 사용할 예정) 아무래도 조향계통의 부품이다 보니까 이 작업이 차에 어떠한 영향이 있을지, 얼라이먼트를 필수로 봐야하는지 등 연수원에 조언 청합니다. 03주0370 차대번호 : KMHEU41AP9A630362 형식 및 모델연도 : NF2-G20C222-A2 2009 주행거리 : 80,000 km
이 차량에 텔레스코픽이 기능이 있는 텔레스코픽 컬럼 & 샤프트 아래 중고 부품과 커버로 교체하고자 합니다. 이미 교체하여 텔레스코픽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분도 알고 있고 해당 카센터에서 작업이 가능한지 까지는 알아보았습니다.
1. http://pechanar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8504&cate_no=166&display_group=#prdQnA
2. 쉬라우드 - 스티어링 컬럼 하부 - 1개 : H 84851 3k100QZ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안전 및 조향 관련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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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출고 시 장착된 장치 외에 조향장치 등 안전에 직결되는 부품을 다른 부품으로 교체하시려면, 일반 카센터에서 작업하시는 것보다는 차량제조사(현대자동차) 지정정비업체에서 유자격 담당자 분에 의한 법률적, 기능적 안전도를 확인 후 작업허용범위 안에서 작업하시는 것이 사후 관리에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제조업체와 호환 부품에 대한 정보(부품 고유 번호-롯드 번호 등)의 공유가 원활하게 되어 있고 또한 고객관리가 일률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작업 후 안전이 보다 더 확보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용이 더 들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상기 말씀드린 방향으로 작업을 의뢰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작업 후에 얼라인 작업은 조향기어박스를 교체하지 않으셨다면 꼭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작업한 현장 정비사분이 작업 중 조향 링케이지에 충격이나 무리한 힘을 주었다면 얼라인 작업이 필요하겠지만 - 이 부분은 담당 정비사분의 의견에 따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자문위원 황경수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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